유튜브·해남방송 통해 공개
19일부터 29일까지 11일간

▲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위해 해남방송에서 강의 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위해 해남방송에서 강의 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새해를 맞아 영농계획을 세우고 농업분야 신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올해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농업기술센터는 매년 읍·면을 순회하며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해왔으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다수가 모이는 교육을 진행하기 어려워 강의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업로드 하고 해남방송에도 송출한다.

교육영상은 해남방송에서 제작을 맡았으며 농업기술센터 작목별 담당자들이 친환경 유기농업 전문기술, 벼 친환경 잡초관리 개선 등 자체 최신 개발기술 및 작목별 신품종 소개, 볍씨소독·벼 이삭도열병, 키다리병 등 병해충 중점 예방기술, 주산작목·틈새 소득작물 재배 등 핵심재배 기술, 에너지·사료비·비료대 절감 등 생산비 절감 기술, 저온·일조량 부족 등 이상기상 및 기후 온난화에 따른 대응기술, 농약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 도입에 따른 안전농약 사용기술 등에 대한 강의 모습을 촬영했다.

교육기간은 오는 19일부터 29일까지 11일간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유튜브 해남군 채널에 업로드되며 28일과 29일에는 해남방송을 통해 TV로도 시청할 수 있다. 해남방송은 KT Olleh TV 채널 789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2일까지 전화(531-3833, 3827)로 교육 신청을 접수하며 사전 신청자에게는 핸드폰으로 강의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링크 주소를 전송하고 교육 교재도 배부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