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남축제 레시피·식당 담아
맛남의 광장 개발된 요리도

 
 

해남군이 제2회 해남미남축제를 통해 발굴·개발된 음식과 식당을 소개한 '2020 해남 미남의 맛' 책자를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책자에는 해남의 농수산물을 활용한 음식을 개발하고 기존 음식을 보완함으로써 음식을 관광자원화에 나서고자 실시된 해남미남축제 음식개발·발굴용역에 참여한 업체들과 원조장수통닭, 천일식당 등 유명식당들의 정보가 담겨있다.

또한 제2회 해남미남축제의 일환인 미남푸드쇼를 통해 선보인 고구마 불고기 그라탱, 고구마 셰이크, 전복물회, 물김무침 비빔밥, 묵은지 배추찜 등의 재료와 조리방법이 기재돼 있다.

이와 함께 요리연구가 백종원 씨 등이 TV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을 통해 개발해 선보인 고구마 맛탕, 고구마 생채, 고구마 수플레, 김전, 김찌개 등을 해남에 맞춰 수정한 '해남스타일 만남의 광장 레시피'도 담겼다.

해남의 맛 책자에는 2020 대한민국 국제음식 경연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해우탕 레시피도 담겼다. 특히 돼지뼈, 한우스지, 전복 등 재료를 달리한 세 가지 스타일의 레시피가 소개돼 있다.

책자에 소개된 음식과 레시피는 해남미남축제(www.해남미남축제.com)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군은 해남 미남의 맛 책자를 활용해 미식여행가의 해남 여행을 유도하는 한편 지역 농수특산물 소비 촉진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올해 코로나 사태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로 치러진 제2회 해남미남축제가 한국의 축제 사무국이 선정한 2020년 한국의 축제 우수 지역축제에 선정됐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