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현관 군수-도의원 간담회

 
 

명현관 군수는 지난 16일 김성일·조광영 전남도의원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현안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사진)

이번 간담회에서는 해남군 주요부서 실과소장도 배석해 민선7기 주요 군정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지역현안 해결과 다음달 예정돼 있는 도의회의 내년 예산안 심의를 앞두고 2021년 도비 확보방안을 논의하고 군정발전을 위해 뜻을 한데 모았다.

간담회에서는 국책사업인 기후변화 대응 농업연구단지의 해남 유치와 함께 친환경 농업단지 조성사업, 전남 광역 원예채소 출하조절센터 건립, 농산물 중·대형 저온저장고 설치지원, 아동양육시설(해남등대원) 운영비 지원, 마을경로당 운영비 지원, 옥천천·월평천 유지관리사업, 영전항 퇴적예방사업, 생활권 재해위험목 제거 및 정비사업 등 2021년 본예산에 도비지원을 해 줄 것을 건의했다.

또한 지역SOC사업으로 해남읍~대흥사간 및 마산~산이간 지방도 806호선 확포장공사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2021년 사업비 70억원 반영, 국도 77호선 화원~압해 간 연결도로가 추진됨에 따라 화원 후산~장수간 미연결도로 및 목포구등대~양화간 지방도 803호선 확포장 공사 80억원의 반영 등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 주변 관광지와 인프라 조성에 신속히 대응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함께 했다.

김성일 전남도의회 부의장과 조광영(농수산위원회) 의원은 지역 발전과 군민 복지증진을 위해 전남도의회와 해남군의 긴밀한 공조와 협력이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의 자리를 갖기로 했다.

명현관 군수는 "앞으로도 지역 도의원은 물론 국회의원 등과 머리를 맞대 현안문제 해결에 속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