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황산 연호마을 일원에서

해남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이끌어갈 사회적경제인과 군민들이 지난해 만남을 가진 가운데 올해 1년을 맞아 사회적경제 제품을 홍보하고 기부물품을 전달하는 등 첫돌잔치 형식의 소셜파티가 마련돼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해남 사회적경제 첫돌 잔치'란 이름으로 진행되는 올2020 해남소셜파티는 오는 31일 황산면 연호마을 수제맥주 공장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해남군이 주최하고 해남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주관해 기념식, 돌잡이 퍼포먼스, 기부 경매 이벤트, 청년 미디어 파티, 육아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날 해남황칠영농조합법인에서 황칠즙 등을, 농업회사법인 (주)다고에서 차를, 가족사랑영농조합에서 장아찌샌드위치 등을, 농업회사법인 비슬안(주)에서 쌀과 누룽지 등을, 땅끝햇살찬에서 고구마 상품과 감자칩 등을, 그린떡사랑에서 떡류 등을 전시·판매한다.

또한 산들바다애 농업회사법인(주)에서 연잎밥 만들기를, 가족사랑영농조합에서 초콜릿 체험학습을, 안녕해당화에서 분화식물과 인형꽃다발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육아플리마켓에서는 우리들놀꽃에서 육아놀이방을 운영하는 것을 비롯해 할로원 풍선만들기, 가을생화꽃바구니 만들기 등 체험행사도 마련돼 있다. 이날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제품은 실시간 유튜브 방송으로 송출하는 등 행사 전반을 유튜브로 생중계한다는 계획이다.

또 해남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인 '해남사네'와 해남군, 해남우리신협은 사회적금융지원을 위한 협약식도 갖는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