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 책 읽기·전화 대출 등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해남공공도서관과 해남군립도서관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공공도서관은 '한 장, 두 장 그리고 성장'을 주제로 오는 27일까지 독서의 달 행사를 연다.

먼저 온라인 쌍방향 수업으로 쓰이고 있는 화상회의 플랫폼인 ZOOM을 활용해 강사와 프로그램 신청자들이 화면을 통해 서로 책을 읽고 여기에 노래와 만들기 수업을 접목해 다양한 책 놀이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원하는 책을 전화(537-2483)로 미리 예약하면 도서관 외부 현관에 있는 사물함에서 책을 수령해 갈 수 있는 책 대출 서비스도 시행한다.

이밖에 이 기간에 책 대출 권수를 2배로 늘리고 책장이 마련된 야외 책읽기 장소에서 지난호 잡지를 기부하고 무료로 빌려서 읽을 수 있는 알뜰잡지 나눔터 행사도 열 예정이다.

군립도서관은 '2020 해남 북 페스티벌'을 이달부터 시작해 다음달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해마다 인기를 얻고 있는 책 교환 행사인 '헌 책 다오 새 책 줄게' 프로그램을 오는 8일부터 29일까지 신청을 받아 10월 중에 열 계획이다. 또 신규 유아·어린이 독서회원을 대상으로 북스타트 꾸러미를 제공하고 8일 한달 동안 일반, 동아리, 학생부 별 독서왕 선발 대회를 마련한다.

이와 함께 도서관 홈페이지에 매월 게시되는 추천도서를 활용해 가로세로 낱말퍼즐을 진행해 책 제목이나 빈 칸 단어를 맞추는 행사와 책 읽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홈페이지에 올리는 독서사진전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