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급 상당 일반임기제공무원

해남군이 평생교육 분야에 일반임기제공무원을 채용코자 지난 11일 시행계획을 공고했다. 군은 전문성이 강조되는 자리에 민간이나 외부의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는 '일반임기제공무원 경력경쟁채용'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에 채용할 평생교육 분야는 1명으로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기획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직급은 7급 상당이다. 임용기간은 2년이며 지방공무원 임용령에 따라 연장 가능하다.

응시자격은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8급 또는 8급 상당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보수는 7급 상당으로 상한액은 연 6204만4000원, 하한액은 4406만6000원이다.

원서접수는 오는 24~26일 해남군청 총무과 행정팀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하면 된다. 1차는 서류심사, 2차는 면접시험으로 최종합격자가 결정된다.

한편 공무원의 경우 일정기간 근무하면 타 업무로 전보 조치해야 하는 등 잦은 인사이동에 따라 전문성과 연속성이 떨어지는 반면 일반임기제 공무원은 인사이동 없이 해당 분야에만 종사하며 전문성과 연속성을 높일 수 있어 해남군은 최근 일반임기제공무원 경력경쟁채용을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