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교육·문화
"서로 통하면 가족이 행복해요"
이창섭 기자  |  nonno@h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7.27  15:34:17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
   
▲ 지난 18일 가족소통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조개인형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해남YMCA(이사장 강대희)가 부모와 자녀 간 관계회복과 가족 간 소통을 위해 '뚫어~, 뻥'을 주제로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해남YMCA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가족을 비롯해 해남에 거주하고 있는 10가족 30여명이 참여해 전문 강사의 강의를 듣고 가족이 함께 체험프로그램을 즐기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가족들은 지난 18일 해남YMCA에서 '타인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자녀로 양육하기'를 주제로 한 부모 교육과 청소년들을 상대로 한 오감놀이에 참여하고 이어 땅끝자연사박물관을 방문해 박물관 관람과 조개인형 만들기, 황제펭귄에 대한 영상을 시청했다.

특히 황제펭귄에 대한 영상을 통해 남극 황제펭귄 수컷의 경우 영하 60도의 얼음바닥과 눈보라를 견뎌내며 4개월 정도 알을 품으며 암컷과 육아를 같이하고 펭귄 무리 전체가 서로 몸을 맞대어 공동체 힘으로 추위를 이겨내는 색다른 모습을 경험하기도 했다.

황산에서 가족 5명이 참여한 박한석 씨는 "가족과 함께 오랜만에 관람도 하고 아들에게 인형만드는 법도 가르쳐 주니 즐겁고 특히 황제펭귄의 육아일기가 가슴 뭉클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와 자녀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됐다"고 말했다.

이창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뉴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남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54 3층 해남신문사 / TEL : 061-534-9171~5 / FAX : 061-534-9176
신문등록번호 : 전남-다-00004 |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민인기 | 청소년보호책임자 : 민인기
Copyright © 해남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to : hnews@hnews.co.kr
해남신문의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복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