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예산편성 앞두고 접수
농업기술센터, 다음달 4일까지
농정과·유통지원과 24일 마감

 
 

해남군이 내년도 예산편성을 앞두고 실과소별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신규사업을 마련할 계획이다.

해남군농업기술센터는 공정하고 투명한 시범사업을 발굴하고 제안사업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예산편성을 추진하고자 시범사업 제안제도를 운영한다. 대상사업은 내년도 농업기술센터 시범사업에 편성되기를 원하는 사업, 해남군의 새로운 소득작목 발굴에 필요한 사업, 노동력·생산비 절감을 비롯해 소득증대 사업 등으로 오는 8월 4일까지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단 단순·반복적 지원사업, 특정지역과 특정인 지원을 위한 사업, 주민갈등 소지가 있는 사업, 시범사업 성격이 아닌 사업은 제외된다. 시범사업은 어떤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에 앞서 그 결과를 예측하기 위해 시험 삼아 실시하는 사업이다.

참여대상은 농업인과 작목별 생산자, 관련업종 종사자, 공무원 등이다.

농정과도 기발한 농업인(법인)의 아이디어를 예산에 반영코자 오는 24일까지 신규사업 제안을 받는다. 제안서는 읍면사무소나 해남군 농정분야 실과소로 제출하면 된다.

이와 함께 오는 8월 17일에는 2021년 농정분야 예산편성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유통지원과도 유통가공분야 예산편성을 앞두고 신규사업 제안서를 받는다. 제안서는 오는 24일까지 읍면사무소 산업팀 또는 해남군 유통지원과로 제출하면 된다. 이와 함께 오는 8월 21일에는 분야별 농업인, 법인·단체 대표, 신규사업 제안자 등을 초청해 농산물 유통지원과 마케팅, 해남쌀 판매 및 가공, 농산물 식품가공 등 2021년도 예산 편성에 앞서 의견을 수렴하는 간담회를 가질 계획이다.

해남군은 예산편성을 앞두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주민참여예산제를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8월까지 집중적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주민들은 코로나19 대응 민생안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군민 복리증진과 소득증대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해남군청 기획실이나 해당 읍면사무소 총무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해남군 홈페이지 군민참여-주민참여예산제-주민참여예산제안신청에 접속해 신청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