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열검사 후 1m 간격 유지
지역구, 비례 등 2장에 기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가 오는 15일 실시되는 가운데 사전투표는 10일과 11일 이틀간 진행된다.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4·15총선 해남지역 유권자는 지역구 국회의원과 비례대표 정당 등 2장의 투표용지를 받아 기표해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

투표를 위해서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또는 공공기관에서 발행한 사진이 부착된 본인의 신분증명서가 필요하다.

사전투표소는 읍·면마다 1곳씩 설치되며, 전국 어디서나 투표할 수 있다. 해남군내 사전투표소는 해남꿈누리센터(해남읍), 삼산초등학교 체육관, 화산면농민상담소, 현산초등학교 체육관, 송지초등학교 체육관, 북평초등학교 체육관, 북일면농민상담소, 옥천초등학교 체육관, 계곡생활문화센터, 마산초등학교 체육관, 황산초등학교 체육관, 산이초등학교 체육관, 우수영중학교 체육관(문내면), 화원농민상담소 등 모두 14곳이다.

오는 15일 선거일 투표소는 해남군내 44개소에 설치된다. 선거일 투표는 본인의 투표소에서 해야 하며, 선관위는 각 가정에 투표안내문과 선거공보 등을 발송했다. 투표소 위치 등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나 포털사이트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투표는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 국민이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4·15총선 투표참여 대국민 행동수칙'이 추진된다. 유권자는 투표소에 갈 때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투표소에 가면 발열 체크를 받게 된다. 이어 손 소독 후 비치된 비닐장갑을 착용하게 된다. 이후 앞 사람과 1m 거리를 유지하며 본인을 확인 받는 곳에서 신분증을 제시하고 마스크를 잠깐 내려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게 된다. 이어 투표용지를 수령하고 기표소에서 기표한 후 투표함에 투표용지를 넣으면 된다.

발열검사에서 37.5도 이상이거나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임시기표소에서 투표하면 된다.

해남군은 투표 전일 투표소에 대한 소독을 실시하며, 선거인과 접촉한 물품 등은 소독티슈를 활용해 주기적으로 소독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