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발의 조례 등 심의 예정
자활센터 등 공유재산안도

해남군의회가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제298회 임시회를 열고 해남군으로부터 2020년 군정주요업무보고 등을 청취함은 물론 각종 조례안과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등을 심의·의결한다.

2020년 군정주요업무계획 청취는 명현관 군수와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본회의장에서 진행된다.

이어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각 상임위원회와 본회의를 통해 의원발의 조례 10건, 군수 제출 12건 등 22건의 조례안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의원발의 조례로는 김종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 '해남군 웰다잉(Well Dying) 문화조성에 관한 조례안'과 '해남군 장학사업기금 조성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해남군 임업관계자 및 산림관련단체 육성 지원 조례안', 박상정 의원이 대표발의 한 '해남군 읍·면 교육문화체육청소년센터 설립 및 운영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해남군 다문화가족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해남군 주민자치센터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심의·의결된다.

또한 서해근 의원이 대표발의 한 '해남군 용역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해남군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해남사랑택시 운행 및 이용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박종부 의원이 대표발의 한 '해남군 새마을운동조직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도 심의·의결된다.

이와 함께 해남군이 제출한 '해남군 범죄피해자 보호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해남군 축제 육성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해남군 농업보존 등을 위한 농민수당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레안' 등 12건의 조례도 심의된다.

군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2020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으로 해남지역자활센터 건물·부지 매입안, 복합레저 테마파크(두륜산권) 사업부지 내 토지매입, 땅끝관광지 개발사업 부지매입, 황산고등학교 폐교 부지 매입안, 해남읍 농민상담소 및 농기계 교육장 부지 취득·신축, 해남읍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부지 매입도 심의한다.

이순이 의장은 "군정 목표와 주요 정책이 내실 있게 수립됐는지, 추진상에 문제는 없는지 세심하게 살펴 우리군의 발전과 군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고 군민에게 더 신뢰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주민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으며 지역경기까지 크게 위축되고 있다"며 "예방활동을 강화해 군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