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연결음 지원 조례 입법예고

해남군이 해남군정의 효율적인 홍보를 위해 군민과 향우, 군에 소재하는 유관기관 직원들의 휴대전화 통화연결음에 해남군정 안내와 홍보 문구가 나오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군은 이 같은 내용이 담긴 '해남군 휴대전화 통화연결음 지원 조례안'을 지난달 30일 입법예고했으며 오는 19일까지 주민들로부터 의견을 수렴한다.

휴대전화 통화연결음은 휴대전화로 전화를 걸 때 수신자가 휴대전화를 받기 전에 나오는 문구, 음악 등의 음성으로 해남군 산하 공무원, 해남군민, 출향인, 군에 소재하고 있는 유관기관 직원 등의 신청을 받아 통화연결음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통화연결음은 군정안내, 일상생활과 관련된 정보, 특산물 및 축제·문화·관광 홍보, 군수가 군정 홍보를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으로, 군수는 예산의 범위에서 통화연결음 사용요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통화연결음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사람은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해남군수가 지정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이용 도중 원하지 않을 경우 취소할 수 있다.

이 조례안에 대한 의견이 있는 군민은 오는 19일까지 의견서를 해남군 총무과 정보통신팀(530-5399)으로 서면, 전화, 팩스, 방문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