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수·축산
특허직화기술로 구운 쫀득~ 촉촉~ 달콤 '온드림푸드 군고구마'농업회사법인 온드림푸드
상품 출시 석달만에 미국 수출
이창섭 기자  |  nonno@h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2.15  10:13:47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
   
▲ 농업회사법인 온드림푸드(주)의 화염터널 직화기법으로 구운 군고구마.

옛 장작불에 구운 맛 그대로 전기오븐 방식이 아닌 가스를 사용한 화염터널 직화기법으로 구운 군고구마 상품이 큰 인기를 끌다.

마산면 식품특화단지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온드림푸드(주)는 해남미소를 통해 지난해 11월부터 불로구마(불로 구운 고구마) 상품을 출시했는데 출시 초기라 매출액이 한 달에 천만원대 수준을 보이고 있지만 점차 입소문을 타며 설 명절 상품으로 큰 인기를 끌었고 재구매 고객이 갈수록 늘고 있다.

특히 오는 25일에는 1톤 정도의 소량이지만 미국 LA쪽에 첫 수출 물량이 떠나게 되며 서울 유명 백화점에도 입점이 추진되고 있다.

   
▲ '불로구마 군고구마와'와 '불로구마 아이스 군고구마' 상품.

이 군고구마 상품이 탄생하게 된 비화도 눈길을 끌고 있다.

현산이 고향인 조태길 대표는 삼성생명에 입사해 근무하다 1988년 해남으로 발령받은 뒤 고향에서 살기위해 사직을 하고 유통업 등 여러 일들을 해왔다. 4, 5년 전부터 노년을 안정적으로 해남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봐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던 중 우연히 일본으로 여행을 갔다 군고구마 맛을 접하고 그 맛에 반해 이 사업에 뛰어들게 됐다.

조태길 대표는 "해남 고구마도 이렇게 맛있게 구워보자는 욕심이 생겼고 다년간 노력과 일본 현지 회사의 도움으로 전기오븐 방식이 아닌 가스화염터널식 직화로 구운 군고구마 기계를 만들어 처음에 반한 그 맛을 재현할 수 있었다"며 "일본회사에서 파견나온 공장장이 시식을 하고 자기 제품보다 더 맛있다고 평가를 해 줘 사업 성공을 예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 고구마를 가스화염터널 기법으로 굽고 있다.

조 대표가 개발한 기계는 유일하게 전기가 아닌 가스를 활용하고 있는데 3단계에 걸쳐 각 칸마다 설치된 버너에 시간과 온도 변화를 주는 방식으로 고구마를 굽고 있고 기계특허등록도 완료한 상태다.

이렇게 구워진 군고구마는 당도가 높고 수분이 없어 쫄깃하며, 껍질이 잘 벗겨지고 손에 묻지 않는 장점을 지니고 있으며 얼려서 먹으면 샤베트처럼 즐길 수 있고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갓 구운 듯한 따근한 군고구마로 즐길 수 있게 된다.

조태길 대표는 "지리적표시 제42호로 등록된 해남 고구마의 명성을 회복하고 해남의 대표 식품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창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뉴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남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54 3층 해남신문사 / TEL : 061-534-9171~5 / FAX : 061-534-9176
신문등록번호 : 전남-다-00004 |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민인기 | 청소년보호책임자 : 민인기
Copyright © 해남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to : hnews@hnews.co.kr
해남신문의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복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