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명 신규 공무원 채용 공고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 한해

해남군이 올해 토목 9급 10명과 건축 9급 4명 등 14명의 신규공무원을 자체적으로 선발할 계획이어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금까지는 전라남도로 위탁해 인력을 충원했지만 전남도 위탁시험의 경우 채용시기가 하반기다보니 상반기내 배치가 어렵고 공채가 아닌 경력경쟁을 통해 현장에 곧바로 투입할 수 있는 인재를 채용코자 올해 자체 채용에 나선 것.

해남군은 지난 1일 2020년 해남군 지방공무원 경력경쟁 임용시험 시행계획을 공고했다.

선발 예정인원은 시설 9급 14명으로 일반토목 10명, 건축 4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응시자격은 18세 이상(200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으로 2020년 1월 1일 이전부터 최종시험일까지 계속해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전라남도로 돼 있는 자로,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전라남도로 돼 있었던 기간이 모두 합해 3년 이상인 사람이다. 특히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에 한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시험과목은 일반토목은 물리·응용역학개론·측량, 건축은 물리·건축계획·건축구조 등 각 3과목으로 영어 등을 배제하고 실제 토목과 건축 능력을 확인할 수 있는 과목으로 결정됐다.

합격자는 과목당 40%, 전 과목 총점의 60% 이상 득점한 사람 중에서 총득점이 높은 사람부터 차례로 선발예정인원의 110%의 범위에 해당하는 사람으로,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하게 된다.

응시원서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이며 필기시험일은 오는 3월 28일, 면접시험일은 오는 4월 3일이다. 시험장고 공고와 합격자 발표 등 시험관련 사항은 해남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서는 해남군청 총무과로 방문 및 우편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총무과 행정팀(530-5715)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실력을 갖춘 신규 채용인력이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자격을 제한하고 시험도 이에 맞게 준비됐다"며 "지역내 우수인재들이 채용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경력경쟁 임용과 함께 전라남도에 위탁해 필요인력을 확보할 계획이다"며 "인력부족에 의한 행정공백이 발생하지 않고 일부 직원에게 업무가 과중하게 쏠리지 않도록 인력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