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8일 접수 내년 1월 근무

해남군이 겨울방학 동안 해남군이나 읍면에서 근무하며 공직사회를 이해하고 직업선택과 면학증진에 도움이 되고자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모집한다.

모집기한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로 접수는 군청 총무과나 읍면사무소로 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부모 또는 본인의 주민등록이 해남군에 있는 2년제 대학 이상 재학생이다. 군은 취약계층 가정의 자녀를 우선선발(20%)하고 이후 공개추첨을 통해 최종 1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공개추첨은 오는 20일 오전 10시 문화예술회관 다목적실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들 중 군청 실과소에서 근무하는 학생들은 행정사무 및 관광지 현장업무 보조 등의 업무를, 읍면에서 근무하는 학생들은 읍면사무소 행정사무 보조나 지역아동센터 학습도우미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운영기간은 오는 2020년 1월 3일부터 31일 기간 중 총 19일이며 보수는 149만9750원이다.

선발된 아르바이트 학생들은 군청과 읍면사무소 행정업무 보조, 주요 관광지 현장업무 보조, 지역아동센터 학습지도 보조 등을 할 예정이다. 군 실과소 근무 신청자는 군청 총무과 행정팀으로, 읍면(지역아동센터 포함) 근무 신청자는 읍면사무소 총무팀으로 신청서와 재학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 신청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공직 문화를 경험하고 대학생들의 사회적응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르바이트 접수 및 선발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 홈페이지(www.haenam.go.kr)를 참조하거나 군청 총무과 행정팀(530-5534) 또는 해당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