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9일까지 접수

해남군이 2020년 해남군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사업을 오는 12월 10일까지 신청 받는다.

지원대상은 해남군에 사무실 소재지 및 거소를 두고 실질적으로 군내에서 최근 2년 이상 활동 실적이 있고 20명 이상의 회원이 있는 문화예술 활동 단체나 개인으로, 단체별 1개 사업을 지원하고 지원 상한액은 500만원이다.

문학분야는 동인지 발간과 문학 및 학술발표회 등, 미술분야는 미술·서예·각종 공모전 등 창작활동, 공연예술분야는 음악·연극·무용 등 발표회, 전통예술분야는 국악·전통민속·시조경창 등 전통문화의 발굴·보전, 청소년 문예활동분야는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을 위한 문학·미술·전토예술 등 문예활동, 종합예술분야는 지역향토축제와 문화예술행사 등이다.

군비예산이나 기타사업으로 보조지원이 결정된 사업, 사업성격상 인건비, 식비 등 보조사업과 직접 관련이 없는 단체운영 경비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지원신청서는 빠짐없이 작성하고 참고자료와 함께 제출해야 하며 자부담 10% 미만 사업은 지원이 제외되고 사업결과물은 해남군에 귀속된다.

군은 이와 함께 문화혜택 소외지역인 면단위 또는 요양시설 등에서 공연할 재능기부 문화예술단 참여단체, 길거리 공연 참여 단체도 모집한다.

신청을 원하는 군민은 기금 지원 신청서와 세부사업계획서, 사업실적 등을 해남군청 문화예술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문화예술과(530-514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