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의 새시대 새로운 도약

 
 

해남군 임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하며 하나 되는 '제1회 해남군 임업인 한마음대회'가 지난달 25일 동백체육관에서 열렸다.

임업인 한마음대회는 해남군과 해남군산림조합을 비롯해 임업생산자연합회, 황칠연합회, 약초연구회, 조경수협회, 버섯연구회, 표고생산자협회, 임업후계자협회 등 임업관련 기관·단체가 힘을 모아 추진위원회를 만들어 오랜 준비과정을 거쳐 올해 처음 개최됐다. 추진위원장은 임업후계자협회 김오진 회장이 맡았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과 선도임업인 초청강연, 노래자랑, 축하공연 등이 진행돼 임업인이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풀고 화합하며 정보공유와 발전방향을 이야기하는 시간이 됐다.

개회식에서는 임업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우수 임업인에게 표창이 수여돼 군수표창에는 배종래·임준 씨, 산림조합중앙회장 표창에는 이철웅·정정희 씨가 수상했다. 임업인들은 산림헌장 낭독을 통해 생명이 숨 쉬는 삶의 터전인 숲을 아끼고 사랑하며 지속가능하게 보전할 것을 다짐했다.

선도임업인 초청강연에는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이 임업과 임업인들을 위한 발전방향을 이야기했다.

이어 임업인 가족 노래자랑이 펼쳐져 임업인들이 무대에 올라 숨겨왔던 끼를 선보였고 현진우, 박동인 씨 등 축하가수의 축하공연으로 함께 화합하며 즐기는 행사로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