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연합회 캠페인

▲ 우수영·낙원·디딤돌 지역아동센터가 문내면 동외리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하고 있다.
▲ 우수영·낙원·디딤돌 지역아동센터가 문내면 동외리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하고 있다.

해남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정인열)가 아동·청소년 환경정화캠페인을 펼쳐 호응을 얻었다.

해남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지역 내 다양한 군민과 기관·단체에서 아이들을 위한 관심과 격려를 보내는 만큼 아이들도 사랑에 보답하고 베푸는 어른으로 자랄 수 있도록 하고자 지난해부터 환경정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올해 환경정화 캠페인은 지난 5월과 9월 상하반기로 나뉘어 진행됐다. 하반기 환경정화 캠페인은 지난달 23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됐으며 각 읍면의 24개 지역아동센터가 참여했다.

지난달 25일에는 문내면에 위치한 우수영·낙원·디딤돌 지역아동센터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아이들은 문내면사무소 앞에서 발대식을 갖고 각 지역아동센터가 위치한 마을을 돌며 청소 봉사를 진행했다.

정인열 회장은 "아이들이 군민들의 사랑과 관심을 받으며 커가는 만큼 받은 사랑을 지역에 다시 환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고자 환경정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경로당을 방문해 아이들이 준비한 위문 공연을 연 센터도 있었다"며 "아이들이 마을과 함께 자라며 지역을 사랑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