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체험, 기념품 증정
독서왕 선발대회 독후감 접수

해남군립도서관이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한 달 동안 '독독독(讀), 책이 노크하네요' 행사를 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진행한다.

오는 5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독서 행사로는 우리 도서관에서 가장 긴 제목의 책 찾기, 책 제목으로 끝말잇기 하기, 올해의 책 '인어소녀'를 읽고 독서 퀴즈 맞히기, 서평 쓰고 기념품 받는 독서 릴레이가 열리며 1인 10권까지 대출할 수 있는 '도서대출 두배로' 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가을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여행 분야 테마 도서를 전시하는 북큐레이션도 마련된다.

오는 7일에는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친숙하게 여길 수 있도록 어린이 체험 1차 프로그램으로 비누클레이 송편만들기가 진행된다. 같은 날 도서관 시네마 1차 프로그램으로 애니메이션 라이온킹을 3층 문화의집에서 상영한다.

19일과 20일에는 '시로 풀어내는 남도정신'을 주제로 길위의 인문학 3차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군립도서관 대표 행사로 손꼽히는 책 교환전 '헌책 다오, 새책 줄게'는 21일 오후 2시부터 다목적실에서 펼쳐진다. 이날 신간도서로는 '역사의 쓸모', '숨', '내 모든 습관은 여행에서 만들어졌다', '스무살, 반야심경에 미치다', '위즈덤', '우리 여기 있어요, 동물원', '나는 개다', '꼬마 너구리 요요'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

헌 책은 2011년 이후 출간된 도서만 가능하며, 1인당 3권까지 교환할 수 있고 신간은 최대 2권 가능하다. 훼손 도서, 비매품 도서, 발행연도 미기재 도서, 시리즈 중 일부 도서, 문제집, 대학교재 등의 도서는 교환이 불가능하다.

22일에는 어린이 체험행사 2차 프로그램으로 스트링 아트 반짝반짝 액자 만들기가 진행되며, 신청 접수는 17일부터 진행되고 군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28일에는 도서관 시네마 2차 프로그램으로 애니메이션 알라딘이 상영된다.

또한 10월 1일까지 독서감상문 공모전인 제27회 해남군 독서왕 선발대회를 열어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독서감상문은 2019 해남 올해의 책에 선정된 32권 중 1권을 읽고 독후감과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대상 도서는 군립도서관 안내실에 별도 비치된다.

출품된 작품 중 우수작 20점을 선정하며, 최우수작품은 전라남도 독서왕 선발대회에 출품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서와 독후감 서식은 해남군립도서관 홈페이지(lib.haenam.g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원고분량은 초등부 A4용지 기준 2~3매, 중고등부와 일반부는 3~4매이다.

자세한 문의는 해남군립도서관(530-5890)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