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방문의 해 등 공모제안 추진

해남군이 군정에 해남군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더하고자 하반기에도 공모제안을 실시한다.

하반기 공모주제는 9월은 '2020년 해남방문의 해'를 참신하고 국민적 이목을 끄는 표현으로 예를 들어 강진군의 '2018 A로의 초대', 대전시의 'vitsit 7030' 등과 같은 표현이다. 10월 주제는 재활용품(폐건전지, 폐형광등, 우유팩 등) 분리수거율 향상을 위한 방안이다.

공모기간은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는 해남군 홈페이지 또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에 신청·접수하거나 제안신청서를 작성해 해남군청 기획실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창의성과 경제성, 능률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을 기준으로 하며 1차심사는 담당부서에서 2차는 실무심사위원회에서 3차는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이뤄진다.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최대 30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특히 제안심사를 통해 군정에 도움이 되었다고 판단되는 제안에 대해서는 소정의 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해남군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군민들이 군정에 참여할 수 있는 하나의 창구로써, 공모 제안을 적극 운영할 계획이다"며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반기 공모 제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읍면사무소 또는 해남군 홈페이지(www.haenam.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기획실 정책기획팀(530-5922)으로 하면 된다.

한편 상반기 공모제안을 통해 우수제안 4건과 노력제안 18건을 선정, 시상했으며 선정된 제안들은 실행계획 수립 중에 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