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윤(해남읍 성내리)

 
 

땅끝 해남에서부터 태극기가 방방곡곡 물결과 같이 휘날리며 기미독립만세 소리가 해남 5일 장에서 외쳐졌습니다. 1919년 4월 6일 보통학교 학생들의 고창으로 기미독립만세를 외치며 거리에 응집하던 중 4월 11일 장에 오신 군중의 수백 명이 모여 각 지역으로 기미독립만세 소리가 확산됐습니다.

해남에서 봉기하던 그날의 함성을 상기하며 금년은 8.15 광복 74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이니 일본의 오만불손한 경제 자세를 이제 볼 수만은 없습니다. 땅끝 해남에서 작은 일부터 힘을 모아 이제는 우리 스스로 해결하여 세계 속에 대한민국이 됩시다.

자랑스런 군민 여러분. 태극기는 고종 13년(1876) 1월부터 거론하여 고종 20년(1883)에 대한민국 태극기로 채택되었습니다. 그리고 국기는 세계 238개 국가 중 186개 국가가 등록되어 있으며 대한민국 태극기는 21번째로 등록되어 있고 강대국인 미국은 우리나라보다 29번째 늦은 50번째로 등록되어 있으므로 얼마나 자랑스러운 우리나라입니까.

해남군민 여러분. 이제는 튼튼한 우리 대한민국을 만들어야합니다. 일본 경제 만행을 규탄하며 이제는 분수도 당할 수도 없습니다. TV 화면에서 자기가 구입 이용하던 일본산 자동차를 각목으로 차량 위에서 파손한 모습을 보았지요.

이제는 그런 결단이 꼭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작심 3일 하지 말고 36년의 긴 세월 우리말, 우리글, 우리의 성과 이름까지도 말살하고 살아왔습니다. 모르고 생각 없이 삶을 살아왔다면 일본인과 같이 동행하시겠습니까? 인간이 할 수 없는 만행은 다하고 이제 와서 무릎 꿇고 사죄하여도 부족한데 이런 인간들이 고개 들고 있으니 더 이상은 볼 수도 있을 수도 없으니 과감하게 우리가 당한 36년의 고통을 압박과 억압을 고스란히 돌려주어야 할 때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국민이, 오천만 동포가 하나가 돼야합니다. 그러므로 다음 열거한 모든 제품의 불매운동을 생활화 합시다.

일본 제품류는 화장품·식료품·과일·주류·음료·커피·약품·게임·완구·안경·필기·골프용품·낚시용품·악기·음향기기·카메라·시계·프린터류·자동차·오토바이·자전거·타이어·공구·캠핑용품·주방가전제품·보안경비·가방·담배·포카리스웨트·오로나민씨·맥스웰하우스·데미소다 등을 확인해야한다. 해남군민 사랑합니다.

우리도 잘 살 수 있고 우수제품 만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해남군민 파이팅!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