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매장 참여농가 교육 필수

해남농협(조합장 장승영)이 올해 말 로컬푸드 직매장 개점을 위해 참여농가 모집과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시작한다.

해남농협은 지역의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2월 하나로마트 내에 로컬푸드 직매장을 설치할 계획으로 해남읍과 마산면의 조합원을 대상으로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과 계획 등 사전설명회를 진행했었으나 직매장 참여농가를 조합원에 국한하지 않고 해남군 전체 농업인과 농업법인으로 확대한다.

교육대상은 해남군 관내에 거주하며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농산물을 판매하고자 하는 농업인이나 영농법인으로 오는 16일 오전 10시, 해남농협 하나로마트 2층 회의실에서 1차 교육을 갖는다. 1차 교육에서는 로컬푸드 이해와 사례로 보는 로컬푸드가 교육돼 지역내 먹거리 순환을 위한 이해를 돕는다.

강의는 오는 11월까지 총 5차에 걸쳐 진행되며 해남농협의 로컬푸드 직매장에 납품하고자 하는 농업인들은 필히 교육을 이수해야한다. 2차 교육은 농산물 안정성 및 출하원칙 교육으로 PLS제도와 출하약정 설명 및 작성, 3차 교육은 작부체계 교육, 4차 교육은 선진지 견학 및 실무교육, 5차 교육은 보수교육으로 진행된다.

해남농협의 로컬푸드 직매장 참여농가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는 해남농협 지도계(530-1909, 191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