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경제교육재단에 위탁

문내면에 있는 우수영유스호스텔의 위탁운영단체가 11년만에 바뀐다.

해남군은 현재 위탁운영단체의 계약기간 만료에 따라 최근 우수영유스호스텔 위탁운영자 모집공고와 선정절차를 거쳐 (재)청소년경제교육재단 전라남도 해남군지부(대표 장철원)를 새로운 위탁운영단체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청소년경제교육재단 군지부는 이에 따라 오는 8월 1일부터 2년동안 우수영유스호텔의 위탁운영을 맡게 된다.

위탁운영사가 새로 바뀌게 되면서 앞으로 운영방식과 수련프로그램 등에 있어 어떤 변화가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장철원 대표는 전남에 있는 청소년 수련시설 중 4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최대규모의 장점을 잘 살리고 다양하고 차별화된 청소년 수련프로그램과 지역과의 상생을 위한 서비스 개발로 우수영유스호스텔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해남군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중심지'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또 항공 관련 체험 등 진로체험 프로그램과 공동체 내에서 소통을 통한 인성리더십 프로그램, 우수영의 역사적 가치를 알리는 인문학 프로그램, 서바이벌게임과 암벽 등반 등 다양한 청소년 수련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앞으로 야외풀이나 수영장 등 관련 시설을 새롭게 마련하고 거북선형 유람선과 케이블카, 야구 등 전지훈련장과의 연계 등을 적극 검토해 교류의 장이나 체류공간, 문화관광의 중심지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재)청소년경제교육재단은 청소년 교육사업, 교육문화사업, 장학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는 비영리법인이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