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평·사진 > 사진뉴스
향수 불러일으키는 하모니카 배워볼까해남군민대학 하모니카 강좌
박수은 기자  |  pse@h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6.14  11:28:07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
   
▲ 해남군민대학 하모니카 강좌에 참여한 수강생들이 하모니카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

진한 애수가 깃든 음색으로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하모니카를 배우기 위한 군민들이 해남군민대학 '달빛아래 하모니카' 강좌에 모였다.

하모니카는 들숨과 날숨으로 연주하는 관악기다. 악기가 작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고 관악기 중에서는 드물게 화음을 자유자재로 낼 수 있다는 특색도 갖고 있다. 그만큼 다양한 장르의 노래에 어우러지는 폭도 넓다.

해남군민대학 하모니카 강좌는 목포대학교 평생교육원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재철 씨가 강사를 맡고 있으며, 매주 화요일 저녁에 진행된다.

김 강사는 "하모니카는 서정적인 음색이 돋보이고 반주기 없이도 연주가 가능하다. 어디에서나 연주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고 말했다.

해남읍 성수자 씨는 "강좌를 들으며 음계도 배우고 연주할 수 있는 노래도 늘어나니 재밌다. 이 나이에도 무언가를 배우러 갈 수 있다는 게 기쁨이고 항상 오고싶다"고 말했다.

해남군민대학 하모니카 강좌는 15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총 수강료는 12만원이다.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해남군민대학(535-9987)으로 하면 된다.

박수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뉴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남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54 3층 해남신문사 / TEL : 061-534-9171~5 / FAX : 061-534-9176
신문등록번호 : 전남-다-00004 |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민인기 | 청소년보호책임자 : 민인기
Copyright © 해남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to : hnews@hnews.co.kr
해남신문의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복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