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특성 반영된 제품 개발 지원

전라남도가 사회적경제기업이 생산한 제품 중에서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 있는 제품을 관광상품으로 개발하기 위해 '전라남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광상품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대상은 전남의 전통·문화·역사·먹거리·관광지 등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소재로 지역의 특성을 살린 제품,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판매할 수 있고 관광상품화가 가능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이다. 공예품과 패션·잡화류, 지역특산품 등 품목에 제한이 없지만 타 저작권을 침해하는 모방제품 등은 응모가 제한된다.

응모는 (예비)사회적기업, (예비)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전남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 및 예비창업자다.

공모 접수는 오는 6월 5일까지로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와 제품 상세개요 등을 작성해 이메일(etoile0108@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우수상품은 전남 사회적경제기업 관광상품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선정된 제품은 관광상품 판매장 입점 등 판로지원, 브랜드·포장 디자인과 품질향상 등 컨설팅 지원, 지역축제 및 박람회 등 판촉행사 우선 참여권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전라남도 사회적경제과 사회적경제팀(286-5021) 또는 해남군 인구정책과 일자리창출팀(530-586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