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위한 창구 별도 설치 등

해남읍사무소(읍장 민성배)는 지난 6일 대대적인 민원실 환경개선 리모델링 사업을 완료하고 확 달라진 민원실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민원인들은 더욱 쾌적하고 밝아진 환경에서 민원 용무를 보고 변화된 환경에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민원창구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거동이 불편하여 이동이 어려운 장애인을 위한 민원창구도 별도 설치하고 복지상담 시 취약계층의 마음도 배려해 사생활 및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칸막이도 설치해 안심하고 상담할 수 있도록 했다.

민성배 읍장은 "민원인을 위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개선 뿐만 아니라 친절하고, 마음 따뜻한 민원실로 거듭나기 위해 매일 자체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365일+10, 열려있는 민원실' 운영으로 연중 오전 8시부터 민원실을 개방해 근무 시간에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편리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남읍사무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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