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곡봉사회 반찬봉사

▲ 대한적십자사 계곡봉사회가 반찬봉사와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펼쳤다.
▲ 대한적십자사 계곡봉사회가 반찬봉사와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펼쳤다.

대한적십자사 계곡봉사회(회장 오납실)가 마을 어르신들을 위한 반찬봉사와 함께 어버이날을 기념해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지난 7일 계곡면 용계마을에서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해남군 자원봉사센터에서 매달 1회 추진 중인 '찾아가는 취약지 마을 반찬봉사단'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계곡봉사회 회원들은 대한적십자사 해남봉사회(회장 박향화)와 해남지구협의회 임원 등과 협력해 잡채부터 버섯부침, 동그랑땡, 장조림, 어묵볶음, 새김치, 숙주나물 등 풍성한 반찬을 준비했다.

회원들은 용계마을 어르신들에게 푸짐한 식사를 대접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마을 내 모든 가정에 반찬을 나누며 사랑을 전했다.

어버이날을 맞아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카네이션은 해남지구협의회에서 기부금을 마련코자 회원들이 직접 만들어 판매한 것을 해남군 희망복지지원팀 관계자가 사비로 구입해 전달한 것이어서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오납실 회장은 "어버이날에 반찬봉사를 진행하게 돼 더욱 보람을 느낀다"며 "작은 봉사이지만 어르신들은종기쁨으로 받아들여주셔서 보람차다. 작은 일부터 꾸준히 실천해 사랑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