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간호전문학원

 
 

해남간호전문학원(원장 황의봉)이 간호조무사 자격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문을 연 해남간호전문학원은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된 간호조무사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을 이수하면 간호조무사 국가시험에 응시할 자격을 얻게 된다. 간호조무사는 면허가 발급되는 의료인·의료기사와 달리 자격증이 발급되는 보건의료인으로 보조 업무를 수행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자만 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기본간호임상실무·기초간호학개요 등 이론 과정 740시간과 의료기관 현장에서의 실습 780시간 등 모두 1520시간의 교육을 1년 과정으로 이수하도록 되어 있다. 국가시험은 매년 3월과 9월 두 차례만 진행되기 때문에 수강생 모집은 2월과 8월에 이뤄진다.

해남간호전문학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교육기관으로, 보건소나 병원 등 보건·의료계에서 근무해온 6명이 강의를 맡고 있다. 수강료는 매월 20만원이다.

교육 시간은 주간반과 야간반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주간반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 야간반은 저녁 6시 30분부터 밤 10시 30분까지 진행된다.

황의봉 원장은 "최근에는 30·40대 주부들이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경우가 많다. 목포 등 도시로 갈 필요 없이 해남에서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시간과 비용 등을 아낄 수 있다"며 "앞으로 국비지원 교육과정도 운영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해남간호전문학원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532-454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