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20~40인 대상 체험 프로그램
식비 및 유스호스텔 숙박비도 지원

 
 

우수영 일원을 탐방하며 명량대첩의 역사성을 배우고 우수영문화마을을 구석구석 돌아보는 역사체험프로그램 '명량원정대'가 운영되고 있다.

우수영문화마을주민협의회(회장 조인현)에서 주관하는 명량원정대는 명량대첩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우수영문화마을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역사체험은 당일 프로그램과 1박 2일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당일 프로그램은 이순신과 명량대첩 유적지에 대한 설명을 듣고 명량대첩 기념관을 살펴본 뒤, 우수영문화마을을 거닐며 다양한 예술작품을 감상하고 짚풀공예를 체험하는 코스이다.

1박 2일 프로그램에는 청소년들이 이순신의 리더십을 배우며 앞으로의 미래 개척에 도움을 주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된 '이순신의 리더십' 초청강연도 진행된다.

또한 해남의 향토사학자와 문화관광해설사가 우수영 일원에 대한 역사문화 해설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명량원정대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될 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에게 1인당 8000원 내에서 식비 2식을 지원해주고, 숙박비 또한 우수영유스호스텔 이용시 전액 지원한다.

참가 대상은 해남을 비롯한 전국 청소년으로, 20~40명 내외 단체 신청만 가능하다.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우수영문화마을(534-4115)로 하면 된다.

한편 우수영문화마을협의회는 우수영과 우수영문화마을을 전국에 알리고자 타지역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팸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