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행사·책 교환전 등

해남군립도서관과 해남공공도서관은 도서관주간을 맞아 '도서관,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다'라는 주제로 오는 12일부터 20일까지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를 진행한다.

해남군립도서관은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문화예술회관 다목적실에서 책 교환전 '헌 책 다오 새 책 줄게'를 진행한다. 책 교환전은 헌책을 가져오면 신간도서와 다른 군민들이 가져온 책으로 교환해주는 프로그램이며 매년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인기 행사다.

책 교환전과 함께 1층 로비에서는 책표지 종이가방 만들기, 메모꽂이·스마트폰거치대를 만드는 우드아트 어린이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4월 한 달 동안 어린이집 등 단체를 대상으로 그림책을 읽어주는 '책 읽어주세요' 독서행사와 도서관 슬로건 공모전, 책 제목을 맞히는 도서 초성퀴즈 맞히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도서관 아동자료실에는 다양한 그림책 원화와 도서를 전시할 계획이다.

해남공공도서관도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독서문화행사를 갖는다. 도서관 퀴즈와 과월호 잡지 무료 배부, 두배로 도서대출 서비스가 진행되며 도서 연체자를 구제하는 '잠자는 대출증 깨우기'도 마련된다. 또한 오는 16일 오전 11시와 오후 1시 30분에는 마술&버블 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