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YMCA 선착순 모집
과학·진로체험·자원봉사

해남YMCA(이사장 강대희)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체험의 장을 열어주고 자율과 창의적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청소년 동아리 회원 모집에 나선다.

올해는 특히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디지털 기술이 만나 실생활에 적용되는 것을 만들고 취미를 넘어 창업으로까지 연결되는 메이커 운동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소프트웨어 분야를 강조한 과학 동아리를 운영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청소년 과학 동아리는 전라남도 청소년 미래재단 지원으로 매월 1회 소프트웨어 코딩 기초과정은 물론 피지컬 코딩을 이용해 지역 특색에 맞는 사물을 만들면서 소프트웨어와 가까워지고 배운 기술을 활용해 실생활에 어떻게 적용할지 직접 만들어보는 활동을 하게 된다.

또 진로체험 동아리는 땅끝해남진로교육지원센터와 연계해 직업 세계 엿보기, 진로 멘토 특강, 진로 비전 캠프 등 해남 청소년들이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게 된다.

자원봉사 동아리는 앞으로 구체적인 세부계획을 확정해 지역현장에서 봉사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대상은 중·고등학생으로 매월 1회 토요일에 진행되며 과학·진로·자원봉사 동아리 회원으로 참여시 봉사 시간도 인정해 준다.

자세한 사항은 해남YMCA(533-5525)로 문의하면 되며 신청은 선착순 마감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