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총회에서 이취임 가져

 
 

박정현 해남군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이 지난달 28일 해남경찰발전위원회 위원장에 취임했다.

제9회 해남경찰서 경찰발전위원회 정기총회가 지난달 28일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총회에서는 제8대 박영수 위원장이 이임하고 제9대 박정현 위원장이 취임했다.

박정현 위원장은 "해남경찰발전위원회가 내부로는 결속을 다지고 외부로는 해남경찰서의 명성과 이름에 부합한 명실상부한 위원회로 만들기 위해 열심히 달려보겠다"며 "의료봉사와 교통캠페인 등 사회봉사를 통해 위원회의 위상을 외부에 알리고 신임 위원을 추가로 위촉해 내부 결속을 다지는데 역점을 두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위원회가 실질적으로 지역의 경찰치안과 질서를 위해 기꺼이 참여하고 기여하는데 그 어떤 단체보다 내부적으로 호흡이 맞도록 전 위원들과 항상 한마음으로 활동하는 위원회로 정착시켜 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경·검 수사권 조성, 자치경찰제 등 경찰의 주요 현안에 대한 설명과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 토론 등도 진행됐다.

이원일 해남경찰서장은 "불합리한 수사체계로 인해 국민들은 경찰에서 조사를 받고도 검찰에서 또 조사를 받아야 하는 이중조사 문제 등 불편을 겪고 있다"며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고 명실상부한 국민을 위한 수사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수사권 조성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