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공단 29일 설명회

소상공인 전통시장 지원시책에 대해 알아보는 설명회가 오는 29일 전라남도중소기업진흥원에서 열린다. 올해 지원 시책은 소상공인·전통시장·보증지원제도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소상공인 분야에서는 △면대면 교육을 받기 힘든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사이버평생교육원 운영 △경영안정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케팅·경영진단·세무 등 컨설팅 지원 △상거래 관련 법률상담과 소송비용을 지원하는 무료법률구조 사업 △동네슈퍼 자생력 향상을 위한 나들가게 신규 개점과 점포 경영 지원 육성 △도소매·음식업종 중 30년 이상 사업을 운영해오고 있는 우수 소상공인과 소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백년가게 육성사업 등이 진행된다.

또한 소상공인들의 새로운 시작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정리컨설팅과 재기교육, 취업성공 패키지를 제공하는 희망리턴패키지 △특화형 또는 비생계형 업종으로 전환하거나 재창업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재창업패키지 △1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사업 등도 마련됐고 △사회적경제기업전용자금 지원 △청년고용특별자금 △소상공인긴급자금 지원도 추진된다.

전통시장 분야에서는 △희망사업 프로젝트 △청년몰 조성 및 활성화 지원 등이 진행되고 보증지원 제도 분야에서는 △소기업·소상공인 등 신용보증지원 △사회적경제기업 특례보증 △햇살론 신용보증 등의 정책이 진행된다.

자세한 문의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목포센터(285-634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