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목진료 민간 컨설팅
18일까지 산림녹지과 접수

해남군이 산림행정 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아파트, 학교 숲 등 생활권 수목진료 민간컨설팅 운영 계획을 지난 7일 공고하고 신청을 받고 있다.

대상은 아파트 녹지, 학교 숲, 사회·복지·청소년시설 등 다중 이용생활권 녹지로 총 15개소를 지원할 계획이다. 컨설팅은 수목피해 진단 및 처방전 발급(적정 방제법, 수목관리방법 등 포함), 적절한 농약사용방법과 전문적 수목진료 필요성 홍보 등이다.

접수는 오는 18일까지 해남군청 산림녹지과 산림보호팀(530-5424)으로 하면 된다.

기관과 학교 등 관공서는 해남군청 산림녹지과로 협조공문을 발송하고 일반 아파트나 군민은 전화·방문 접수하면 된다.

농어촌 장애인 주택 개조
18일까지, 380만원 이내 지원

해남군이 2019년 농어촌 장애인주택 개조사업 신청을 받는다. 주거지 내에서 일상생활 및 이동의 불편을 겪고 있는 농어촌지역 저소득 등록 장애인의 편의증진을 위해 지원되는 사업으로 오는 18일까지 군과 읍면사무소에서 접수받는다.

사업은 경사로 설치, 청각장애인 벨 설치, 개방형 싱크대 설치 등 주거용 편의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가구당 380만원 이내에서 설치비용이 지원된다.

신청은 해당 읍면사무소로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청 주택건설과 주택행정팀(530-5162) 또는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전남 문화예술지원사업
문화관광재단 23일까지 공모

전남문화관광재단이 문화예술 창작 활성화를 위한 2019년도 전남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지역문화예술 육성지원, 문화예술 해외 교류 지원, 공연예술 작품 제작 지원, 공간 연계형 창작 지원, 남도문예르네상스 기획, 청년예술가 활동 지원,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 등 7개 사업에 해당한다.

전남에 주소를 두고 활동 중인 문화예술 단체 및 개인만 신청할 수 있다. 전문 예술인이나 단체가 아닌 경우에는 신청이 제한된다.

지난해와 동일하게 개인 및 단체의 자부담 편성 의무는 없다. 개인은 1년, 단체는 4년(지역문화예술육성 지원은 3년) 연속지원에 대한 휴식년제가 적용된다.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문화관광재단 누리집(www.jact.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