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강점
전국 명문고로 입지 굳혀

▲ 김춘곤(해남고등학교 교장)
▲ 김춘곤(해남고등학교 교장)

해남고는 일반계 남녀공학 고등학교로 2019학년도 신입생으로 9학급(학급당 22명) 총 198명을 모집한다.

- 진학 시 유리한 점과 혜택은.

첫째, 자율형공립고, 거점고, 과학중점학교, 기숙형공립고 지정에 따른 획기적인 예산지원으로 더욱 더 쾌적한 교육환경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대학입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둘째, 해남군 명문학교 육성 등의 예산지원으로 국어, 영어, 수학을 비롯한 주요 입시 교과에 경험이 많은 전남 최고의 교원들을 초빙하여 학생들의 실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 셋째, 교육여건의 획기적인 개선을 통해 SKY대 이외에도 특수대학(경찰대, 사관학교), 의·치·한의대, KAIST, 포항공대 등에 학생들이 특기와 적성을 살려 진학할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책임 지도하고 있다.

넷째, 교육부가 지정한 기숙형고, 전라남도교육청이 지정한 거점고 예산 지원을 통해 400여명의 기숙사생의 기숙사비를 대폭 지원해주고 있다. 이에 따라 우수학생을 포함하여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과 원거리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지역민에게 하고 싶은 말은.

해남고등학교는 해남군민뿐만 아니라 모두가 인정한 전남의 자랑이자 전남의 대표적인 명문고로 급성장하고 있는 학교이다.

변화된 대입제도와 개정교육과정에 맞추어진 교육활동과 맞춤형 학력 시스템, 7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 완벽한 진학·진로시스템 구축, 전국 최고의 선진형 교육시설과 환경, 교사들의 열정으로 고등학교 내신 성적 관리가 용이하고 면학분위기가 정착되어 명실공히 전남공립고의 표상과 모범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90여명의 교직원은 '해남고 학생 모두가 내 자녀'라는 마음으로 학생들을 지도하여 미래 세계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인재로 키우겠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