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사람들 해남캠퍼스

▲ 아름다운사람들 뷰티스쿨 해남캠퍼스에서 소상공인 경영개선교육이 열려 미용 교육이 진행됐다.
▲ 아름다운사람들 뷰티스쿨 해남캠퍼스에서 소상공인 경영개선교육이 열려 미용 교육이 진행됐다.

아름다운사람들 뷰티스쿨 해남캠퍼스(원장 주애경)가 2018 소상공인 경영개선교육을 지난달 28일 열었다.

소상공인 경영개선교육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목포센터가 주관해 마련됐으며, 소상공인의 역량을 높이는 교육을 제공해 경영 개선을 돕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전에는 해남에 미용전문 교육기관이 없어 교육을 진행할 수 없었지만 지난 9월 아름다운사람들 해남캠퍼스가 문을 열면서 교육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이날 교육은 짧은머리 업스타일을 배우는 시간이 마련됐으며 해남을 비롯해 완도·진도·강진 등 인근 지역에서 미용실을 운영하는 주민 25명이 참석했다.

윤이헤어센스 양양순 원장은 "짧은머리를 업스타일로 올리기 위해서는 고도의 기술이 필요하기에 기술을 연마하고자 참석했다"며 "이전에는 목포까지 교육을 다녀야 했는데 가까운 곳에서 교육받을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목포센터는 공단을 소개하고 주요 정책을 지원하는 자료집을 배부했으며, 2019년에도 뷰티 전문 교육을 해남에서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오애숙 대리는 "그동안 해남에 관련 교육 기관이 없다보니 지역적인 한계로 인해 혜택을 받지 못했다. 앞으로 지속적인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답변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