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존처리해 소품 활용 인기
라온 플라워카페 강좌 운영

▲ 라온 플라워카페 이시정 대표<왼쪽>가 프리저브드 플라워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 라온 플라워카페 이시정 대표<왼쪽>가 프리저브드 플라워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생화가 가장 예쁘게 피었을 때의 아름다움을 보존할 수 있는 프리저브드 플라워가 인테리어 소품과 선물용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프리저브드 플라워'는 생화를 말린 드라이플라워나 조화와 달리 생화의 아름다움을 있는 그대로 생생하게 보존할 수 있도록 특별한 염료로 보존처리한 꽃이다. 생화의 수분을 빼고 보존 염료를 주입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꽃에 따라 일주일 가량의 기간이 소요되기도 한다. 제대로 보존된 프리저브드 플라워는 만져봤을 때 바스라지는 일이 없다.

3년째 라온 플라워카페를 운영해온 이시정(40) 대표는 프리저브드 플라워의 경우 직사광선과 습기만 피하면 1~3년 정도 모습을 유지할 수 있어 꽃바구니, 액자, 카드, 디퓨저 등 다채로운 소품과 선물로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특색있는 개인 카페를 운영해보고 싶어 최근 젊은 층에서 반응이 좋고 꽃의 아름다움을 함께 판매할 수 있는 플라워 카페를 열게 됐다"며 "프리저브드 플라워는 선물 받았을 때 오랜 기간 보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선물해준 사람을 오래 기억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고 말했다.

라온 플라워카페에서는 프리저브드 플라워 판매와 함께 강좌도 운영하고 있다. 취미반, 정규반, 자격증반으로 구성되며 취미반은 2~3인의 소수 정예로 운영되고 정규반과 자격증반은 일대일 수업이다. 강좌 신청 문의는 라온 플라워카페(532-177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