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악연맹 해남군연맹
4월 15일 전국등산대회

▲ 대한산악연맹 해남군연맹이 합동시산제를 열었다.
▲ 대한산악연맹 해남군연맹이 합동시산제를 열었다.

(사)대한산악연맹 해남군연맹(회장 김기현)이 산악인들의 무사 산행과 전국생활체육 등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제8회 합동시산제를 지난 4일 달마산에서 열었다.

이날 합동시산제에는 각 산악회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대한민국의 안정과 군민들의 안전, 산악인들의 무사 산행을 기원하며 시산제를 진행했다.

또한 오는 4월 15일 해남군 산악연맹 주최로 열리는 제10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생활체육 등산대회 성공개최 다짐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제10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생활체육 등산대회는 강원도와 제주도 등 전국의 산악인 4000여명이 참가하는 행사이다. 특히 해남을 방문하는 산악인들 중 50% 가량이 1박 2일로 일정을 잡아 해남 내에서 숙식을 해결할 예정이어서 지역경제와 관광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기현 회장은 "날씨도 고르지 못한 가운데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전국생활체육 등산대회에 우리 모두가 힘을 모아 성공적인 행사로 기록될 수 있도록 노력했으면 한다"며 "지역의 숙박업소와 음식점에서도 보다 친절한 마음과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문화와 예술이 살아있는 고장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는 데에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10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생활체육 등산대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군민은 해남군산악연맹에 가입해야 참가 할 수 있다.

해남군산악연맹에 가입할 시 참가비를 면제받으며 1년 동안 공식적인 행사에 참가비 없이 참여 가능하다. 또한 이날 등산대회 점심식사와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30일까지이며 문의는 대한산악연맹 해남군연맹 사무국(010-9115-5912)과 재무국(010-9883-757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