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초등 졸업생 대상

중학교 신입생 배정 절차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해남에서는 해남읍 학교군 중학교 배정 컴퓨터 추첨이 오는 17일 실시된다.

해남읍 학교군에 해당하는 초등학교는 해남동초, 해남서초, 계곡초, 마산초, 삼산초, 옥천초 등 6개 학교며 이들 학교 졸업생 323명은 추첨을 통해 해남중학교와 해남제일중학교로 배정된다. 컴퓨터 추첨은 17일 오전 10시 해남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교장과 학부모, 교육지원청 직원 등으로 구성된 입학추첨관리위원회 위원들이 참관한 가운데 컴퓨터 전산프로그램을 통해 공정하게 진행된다.

해남읍 학교군에 해당하지 않는 나머지 초등학교는 해당 초등학교 학구에 의해 중학교가 자동으로 배정되는데 화산초와 화산남초 졸업생은 화산중으로, 우수영초 졸업생은 우수영중 등으로 배정된다.

특히 신입생의 형제, 자매가 읍 중학교에 재학 중일 경우 대상학생이 희망하면 같은 학교로 우선 배정하고 쌍둥이의 경우도 같은 학교 배정을 희망할 경우 맏이의 추첨 결과에 따라 동일 학교로 배정한다.

중학교 배정 이후 모든 가족이 이사를 해서 다른 지역으로 재배정을 받고자 하는 학생은 오는 29일부터 2월 14일까지 재배정 절차를 거치면 되는데 해남읍 학교군으로 전입하는 학생은 재배정 추첨을, 그 외 지역은 해당 학구에 따라 배정을 받으면 된다.

또 해남 이외의 다른 시군으로 이사하는 경우는 재배정 기간에 전입하게 되는 관할 교육지원청에 문의 후 원서를 내면 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