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역점, 2대 특색 사업 설명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남)은 지난 4일 해남꿈누리센터에서 관내 유·초·중 교(원)장과 행정실장, 교무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꿈 너머 뜻을 일구는 명품해남교육 실현을 위한 '해남교육 2018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전남교육 2018의 방향을 시작으로 해남교육 2018의 방향 및 목표를 설명했으며 각과에서 추진하게 될 해남교육의 5대 주요 시책, 3대 역점 과제, 2대 특색 사업 등이 발표됐다.

특히 미래를 이끌어가는 창의인재 육성을 위해 배움이 즐거운 학생, 열정으로 가르치는 교원,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학생을 우선하는 교육행정이라는 5대 시책을 마련하고 이와관련한 교육활동 지원과 사업추진에 힘쓰기로 했다. 또 3대 역점 과제로 모두가 만족하는 무지개학교 확산, 폭넓은 생각을 키우는 독서토론수업 활성화, 학교 특색에 맞는 교육으로 작은 학교 희망만들기를 제시했다.

무지개학교 연구동아리를 운영하고 올해 열리는 호남권 혁신학교 포럼에 참여하며 독서·토론 선도학교 운영과 관련 대회 개최는 물론 교육공동체와 함께 작은 학교 희망 만들기 지원단운영과 학교교육과정 편성에도 나서기로 했다.

또한 특색사업으로는 해남의 얼 찾기 교육과 의사소통 중심의 외국어교육활성화에 주력하기로 하고 해남문화유산 체험학습과 문화유산 답사를 지원하고 캐나다현직교사 초청 영어캠프개최와 학생 자율외국어동아리 활성화에도 힘쓰기로 했다.

이밖에 감성교육 강화를 위한 문화·예술·체육교육의 활성화와 함께하는 다문화교육의 강화 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김종남 교육장은 "꿈 너머 뜻을 일구는 명품해남교육 실현을 위해 나눔과 배려, 소통과 협력이 중시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학교와 지역민이 함께 일구는 교육풍토 구현을 교육목표로 삼아 매진하겠다"며 모두가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