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활동 높은 평가받아

 
 

윤영일(국민의당) 국회의원이 지난 13일 국회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탑리더스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열린 탑리더스 대상 시상식은 대한뉴스와·코리아뉴스·글로벌뉴스통신이 주관한 것으로 국회의원 300명 중 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윤 의원은 20대 국회 개원 후 총 41건의 법률안을 대표발의 했으며 이중 4개의 법안과 1개의 결의안이 통과됐다. 통과된 법률안 중에는 수입 축산물 이력관리가 소고기에 한정되어 이뤄지던 것을 돼지고기까지 확대해 국민들로 하여금 보다 안전한 축산물 이용이 가능해지도록 하는 '가축 및 축산물 이력관리에 관한 법률안' 등이 있다.

또한 전남 지역 현안 중 하나인 호남고속철도 2단계 사업 조기 완공 및 목포~제주 해저터널 건설 촉구 결의안 역시 김동철 의원과 대표 발의하여 통과시켰다.

윤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 국민과의 약속이자 본연의 책무인 의정활동에 있어 좋은 평가를 해주신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더욱 겸손하고 성실한 자세로 지역 군민들과 국민들께 더 좋은 정치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윤 의원은 이에 앞서 법률소비자연맹이 주관하는 국회의원 헌정대상 등 국내 언론 및 시민사회 단체가 수여하는 각종 시상식에서 상을 받았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