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사무소 희망돌봄팀 신설

 
 

해남군이 2017년도 하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하면서 조직진단을 통한 조직개편도 마무리 지었다.

이번 조직개편에서 군은 맞춤형 복지를 통한 복지허브화 구축을 위해 읍면사무소에 '희망돌봄팀'을 신설했다. 기존의 주민생활지원팀과 민원봉사팀은 민원복지팀으로 합쳐졌다.

특히 지역의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인구감소 극복을 위한 '인구정책팀'과 자주재원 확충을 위한 '세외수입팀', 수산물 브랜드와 판로 확대를 위한 '수산물유통지원팀'이 신설됐다.

투자유치 등의 업무를 추진하고 있는 기업도시지원사업소 '투자유치팀'을 지역개발과로 이관함에 따라 기업도시지원사업소는 기업도시운영팀과 기업도시개발팀 등 2개팀으로 축소됐다.

이와 함께 현재 부서별로 중복돼 운영 중인 교육업무를 일원화해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총무과에 '평생교육지원팀'을 신설했다. 감염병의 조기발견, 초동대처, 후속관리 등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이뤄지도록 보건소에 '감염병관리팀'을 신설하고 보건지소 관리운영을 위해 보건지소에 '관리운영팀'을 신설했다.

해남군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도 개정해 행정지원과를 '총무과', 세무회계과를 '재무과', 친환경농산과를 '농정과', 땅끝관광지관리사업소를 '관광지관리사업소'로 명칭을 변경했다.

또한 주민복지과의 여성회관 운영에 관한 사항을 총무과로, 지역개발과의 도시공원관리에 대한 업무를 산림녹지과로, 친환경농산과에서 담당했던 귀농귀촌 업무는 농업기술센터로 이관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