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발전 위한 사업 등 전달

▲ 서남해안권 행정협의회가 문재인 정부의 지역공약 이행을 위한 공동건의서를 채택했다.
▲ 서남해안권 행정협의회가 문재인 정부의 지역공약 이행을 위한 공동건의서를 채택했다.

해남을 비롯한 목포·무안·영암·함평·영광·완도·진도·신안 등 전남 서남해안권 지방자치단체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문재인 정부의 지역공약 이행을 위해 공동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2017년도 서남해안권 행정협의회가 지난 13일 목포시청에서 열린 가운데 서남해안권 관련 대선공약 및 지역개발사업 반영을 촉구하는 공동건의서를 채택했다. 서남해안권 행정협의회는 지난 2007년 회의를 마지막으로 중단되었다가 지난 2016년 지역 현안의 공동 대응의 필요성을 공감해 재개됐으며 이번 회의는 협의회 의장인 박홍렬 목포시장의 제안에 의해 이뤄졌다.

이번 회의에는 박 시장을 비롯해 유영걸 해남군수 권한대행 등 9개 시군 단체장과 부단체장, 광주전남발전연구원 조상필 박사 등이 참석해 문재인 정부 공약에 대한 공동대응 방법을 논의했다.

이날 9개 시군 단체장들은 인구감소를 줄이며 지역격차 해소 및 균형발전을 위해 경제의 특정지역 집중을 억제하고 특정 지역에 편중된 사업추구를 지양하며 서남권 공약사항 7개와 세부사업 23개가 국정과제에 반영되는 것을 골자로 한 공동건의서를 채택했다. 이와 함께 전남도 공약사항에는 제외됐지만 지역발전을 위해 꼭 반영돼야할 9개 시군 20개 핵심사업도 추가로 발굴해 국정기획자문위원회에 전달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