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월드마트 어린이그림대잔치

▲ 뉴월드마트 어린이그림대잔치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하얀 도화지 위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 뉴월드마트 어린이그림대잔치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하얀 도화지 위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어린이들이 마음껏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제20회 뉴월드마트 어린이그림대잔치'가 지난 20일 해남우리종합병원 앞 공원에서 열렸다.

이날 그림대잔치에는 어린이들과 학부모 등 500여명이 참가했으며 어린이들은 즐거운 봄나들이를 주제로 그림을 그렸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그림대잔치는 뉴월드마트(대표 이선화) 측이 지난 1997년부터 어린이들에게 꿈과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주는 지역사회환원사업의 일환으로 열리고 있다.

그림대잔치에 참석한 아이들을 위해 선물과 간식을 전달하고 개회식과 폐회식 등을 축소해 아이들이 학부모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수상자 발표는 이달 말까지 각 학교로 통보하고 뉴월드마트 매장에 전시된다. 대상에게는 태블릿PC, 금상은 하이브리드 자전거, 은상은 블루투스 이어폰, 동상은 배드민턴 채, 장려상은 스텐드, 입선은 문구세트 등 부상도 수여된다.

이 대표는 "딱딱한 격식을 차리는 대회가 아닌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상상력을 발휘하는 행사가 되도록 준비했다"며 "1회때 참가했던 아이들이 커서 자녀와 함께 올 수 있는 20년이라는 시간이 지나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