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질서 바로세우기 다짐도

 
 

2017년 해남지구 사랑의 결연 및 이모되어주기 결연행사가 지난 17일 해남읍 해남뷔페 별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광주지방검찰청 해남지청 신봉수 지청장, 법사랑위원 해남지역연합회 정진석 회장, 한남열 해남지구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법사랑위원과 60여명의 결연학생이 참석했다.

법질서 바로세우기 실천 다짐 결의문 채택과 함께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사랑의 결연 및 이모 되어주기 결연'으로 법사랑위원과 맺은 사랑의 결연학생을 대상으로 격려금을 전달하면서 꿈과 사랑을 심어줬다.

특히 여성위원들의 이모 되어주기는 결손 가정의 이모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면서 아이들의 고민 해결은 물론 소외감 없는 아이들을 위해 실시되고 있다.

한남열 회장은 대회사에서 "오늘 소년소녀들에게 힘을 실어준 해남종합병원 김동국 원장, 해남뷰티스피부과 하상근 원장, 남향레미콘 임기채 대표, 원광전력 전연수 대표, 호남정미소 김성용 대표님을 비롯한 결연 위원과 해남지역연합회에 감사드린다"며 "이는 어려운 가정환경에도 열심히 살아가는 소년소녀들에게 사랑과 희망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학생들은 이 나라의 자원이며, 여러분의 미래는 여러분 노력과 땀에 결정되는 만큼 오늘의 불편은 잠시의 과정에 지나지 많으며 오늘 인연이 여러분 인생에 더 많은 계기와 희망이 커가는 시간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신봉수 지청장은 축사를 통해 "어려울수록 오늘처럼 주변의 사랑을 디딤돌로 삼아 노력하고 노력하면 미래의 행복은 반드시 여러분의 곁에 다가와 있을 것이다"고 격려했다.

한편 이날 결연행사의 결연금은 한남열 지구회장이 농촌사랑 상품권 52매(52만원), 해남종합병원 김동국 원장 지원금 200만원, 해남뷰티스피부과 하상근 원장 지원금 100만원, 남향레미콘 임기채 대표 지원금 100만원, 원광전력 전연수 대표 지원금 100만원, 호남정미소 김성용 대표 잡곡세트 52점(78만원), 결연 위원 격려금 260만원, 법사랑위원 해남지역연합회 격려금 305만원 등 총 1195만원의 격려금이 지원됐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