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진흥공단 참가자 모집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호남지역본부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아이템 중심의 준비된 창업을 유도해 예비창업자의 창업 성공 및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신사업창업사관학교 6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신사업 아이디어 중심으로 예비창업자를 선발해 이론교육, 점포경영체험, 멘토링, 창업자금 등을 패키지로 지원함으로써 성공창업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사업공고일 기준 예비창업자로서 최근 3년간 공단에서 발굴한 신사업 아이디어 또는 동수준에 해당하는 아이디어로 창업하고자 하는 자로 사업공고일 기준 20세 이상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인원은 45명 내외로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생에 선발되면 창업 관련 기본공통교육, 일반경영교육 등 150시간 이내의 이론교육을 받게 되면 이론교육을 이수한 교육생 중 성적 상위 교육수료생에게 체험점포에서 경영체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제공된다. 또한 점포운영에 필요한 경비와 장비가 제공되며 점포체험 수료시 최대 1억원의 공단 직접대출 자격이 부여된다.

이와 함께 점포체험 기간 동안 개인별 전담 멘토링이 지원되고 우수졸업생에 한해 최대 2000만원이 지급된다.

신청은 지난 18일부터 오는 17일까지로 공단 홈페이지(www.semas.or.kr) 알림마당, 공지사항에서 받을 수 있다. 접수는 광주시 서구 천변좌로에 위치한 공단 전용교육장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단(062-367-0135~6)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