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9일까지 48가족 접수

해남군이 가족과 함께 군내 관광지를 여행하는 상반기 가족 힐링프로그램 '해남아 같이 가자' 프로그램 참가 가족을 다음달 19일까지 신청받는다.

'해남아 같이 가자' 프로그램은 군내 관광지를 가족과 여행함으로써 해남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동시에 가족 결속력과 화합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4회로 나뉘어 5월 27일부터 매주 토요일 진행되며 12가족씩 총 48가족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간단한 점심 도시락과 수건, 야외용 돗자리 등을 지참하면 된다.

1차는 유아·초등학교 저학년 자녀 가족, 2차는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생 자녀 가족, 3차는 7080세대 가족과 친구, 4차는 다문화 가족이 지원할 수 있고 중복 신청은 불가능하다.

1차 여행은 우항리공룡박물관 일원에서 숲속 보물찾기, 자연물로 꾸미기 활동이 진행되고 2차는 화산면 송호해변에서 힐링터치, 바지락 캐키 체험 등이 마련돼 있다. 3차는 가학산 일원에서 화전만들기, 나의 나무심기 등이 계획돼 있고 4차는 대흥사 일원에서 돛단배 만들기 등 숲놀이와 마술놀이가 펼쳐질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해남군청 홈페이지(www.hae nam.go.kr)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참가신청서를 받아 작성한 후 군 행정지원과로 다음달 19일까지 방문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문의는 평생교육팀(530-539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