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 당 100만원 지원키로
다음달 14일까지 방문 접수

군민 스스로 평생학습을 주도하며 개인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평생학습동아리 공모가 다음달 14일까지 진행된다.

해남군은 우수 평생학습동아리를 발굴·육성해 자발적인 군민 학습공동체를 형성함으로써 지역 내 인적자원 개발과 지역사회 발전을 이루고자 2017년도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마련했다.

지원사업 참여 자격은 같은 주제에 관심있는 해남군민 8인 이상이 참여 중인 동아리이고 월 2회 이상 정기모임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

평생학습동아리 지원분야는 심화학습형과 학습나눔형으로 나뉘며 각 유형은 인문·문학·역사, 문화·예술·교육, 핸드메이드, 지역연구, 생태·환경, 학습·교육나눔, 독서 등이다. 또한 학습결과물을 지역사회에 연계하거나 나눔 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취미·여가활동의 단순 소모임이나 영리 목적, 강좌 수강 이외에 자생적인 활동이 없는 동아리, 특정 정당 지지나 종교활동, 강사가 중심이 되는 동아리, 타 실과나 기관에서 지원금을 받는 동아리는 제외된다.

군은 평생학습동아리 2개를 선정해 각 100만원씩 지원할 예정이며 지원 규모는 신청 건수나 동아리 활동내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4월 14일까지이며 해남군청 홈페이지에서 보조금 지원신청서와 동아리 소개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행정지원과 평생교육팀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평생교육팀(530-539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