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명운동 일주일만에 동참
23일 탄원서 대법원에 전달

해남군민 1200여명이 박철환 군수에 대한 신속한 재판을 촉구하는 탄원서에 서명해 23일 대법원에 전달했다.

시민단체가 서명운동을 시작한지 일주일만에 1200여명이 참여한 것이어서 신속한 재판을 촉구하는 군민들의 의지를 그대로 드러냈다.

해남군 부패비리 척결을 위한 해남군민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는 지난 23일 기자회견을 갖고 군민들의 이같은 뜻을 담은 탄원서를 대법원에 특급우편으로 보냈다고 밝혔다.

지난 15일부터 군민들을 상대로 서명운동을 벌여온 대책위는 당초 이달말까지 서명운동을 벌인뒤 31일 대법원을 방문해 기자회견을 갖고 탄원서를 직접 전달할 계획였다.

그렇지만 4월 9일 전에는 대법원 판결이 이뤄져야 5월 9일 대통령선거와 함께 군수 보궐선거를 치를 수 있음에 따라 시간이 촉박한데다 하루라도 빨리 군민들의 여론을 대법원에 전달하기 위해 일정을 일주일정도 앞당겼다.

대책위는 기자회견문과 탄원서를 통해 "해남군 공무원 근무평정조작 사건은 공무원 제도의 근간을 훼손한 초유의 인사부정 행위다"며 "그럼에도 박 군수는 지금까지 군민들에게 사과조차 하지 않고 있고 3대 연속 군수가 구속돼 군정은 표류하고 있으며 군민들은 분노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또 "이번 대통령 선거와 동시 선거로 해남군수를 선출하지 못할 경우 해남 군정은 2016년 5월부터 2018년 6월까지 무려 2년이 넘게 군정 공백이 이어지게 될 것이다"며 "대법원이 해남군정의 혼란과 해남군민들이 겪게 될 고통을 헤아려 신속하게 판결을 내려줄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특히 "5월에 실시되는 대선을 통해 잘못된 국정을 청산하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하듯이 부패비리로 얼룩진 해남군정을 바로 세우고 법과 상식이 통하는 해남군을 만들기 위해서라도 해남군수에 대한 신속한 재판이 무엇보다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