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근속자 등 표창

▲ 김동국 원장이 개원 36주년 기념식에서 직원들에게 장기근속상·공로상 등을 수여하고 있다.
▲ 김동국 원장이 개원 36주년 기념식에서 직원들에게 장기근속상·공로상 등을 수여하고 있다.

해남종합병원(병원장 김동국)이 개원 36주년을 맞아 지난 17일 병원 동관에서 개원기념식을 열고 친절하고 수준높은 병원 서비스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기념식은 김동국 병원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의료진,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해 병원 발전을 위해 노력한 직원들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표창 수여식에서는 오상형 관리부장이 30년간 장기근속 표창을 받았다. 또 간호부 안현숙 씨 등 2명이 25년 장기근속상을 받았다.

이밖에 20년 장기근속상 4명, 15년 장기근속상 4명, 10년 장기근속상 16명에 대한 표창도 함께 이뤄졌다.

또 간호부 천진형 씨 등 8명이 공로상을 받았고, 이미영 수간호사 등 14명은 승진 발령됐다.

김동국 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36년동안 여러 어려움을 이겨내고 이만큼 병원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장기근속자들과 임직원 모두의 노고 덕분이다"고 밝혔다.

또 "병원 사정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지만 더 노력하고 더 절약해 36년의 세월이 헛되지 않고 지역사회에서 더 사랑받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지난 1981년 문을 연 해남종합병원은 현재 450병상의 규모를 갖추고 서남부 6개 군의 거점병원 역할을 하고 있다.

또 전남 최초로 2015년 9월 문을 연 공공 산후조리원은 개원 이래 이용자가 429명에 이르고 있고, 현재 예약자만 85명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어 농어촌 지역 출산 가정의 든든한 지킴이가 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