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명한 영상에 검사 시간 단축

해남우리종합병원(병원장 김옥민)은 지난 1일 고객 편의와 안전을 위해 고해상도 MRI 장비와 초 저선량 CT 장비를 도입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이는 대학병원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최신 장비이다.

이번에 도입한 Signa Explorer 1.5T MRI는 GE사의 기술이 집약된 프리미어급 장비로서 최상의 해상도, 선명한 영상, 향상된 조직 분해능을 통해 빠르고 안전하게 전신검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고해상도 영상으로 미세한 병변까지 진단이 가능하며 한 번의 스캔으로 6개의 영상을 획득하는 MAGiC 검사로 검사시간을 대폭 단축시켰다. 사일런트 스캔으로 저소음 검사도 가능하다.

특히 환자가 편안하게 숨을 쉬면서 고해상도 복부 검사가 가능한 간, 심장 등 복부와 움직이는 장기의 영상 진단에 유요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GE Revolution EVO CT는 ASiR-V라는 저선량 기법으로 환자의 방사선 피폭을 기존 장비와 최대 82%까지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장비다. 저선량이면서도 고해상을 구현할 수 있어 0.28mm 크기의 병변을 구분할 정도로 뛰어난 영상을 제공한다.

김옥민 병원장은 "영상검사는 정확한 진료의 시작인만큼 검사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인력과 장비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환자들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해남우리종합병원 제공>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